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소식

모범택시 보내고 수사반장으로 돌아올 이제훈, <수사반장 1963>

by 프로뉴비 2023. 4. 25.

 
 
 
 

모범택시 시즌2가 21% 역대급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마무리를 한 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바로 하반기 드라마 소식이 확정되었네요!
MBC에서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빠르면 올해 말~내년 초 정도가 되겠죠?
얼마 전 이제훈 배우가 유퀴즈에 출연해 멜로가 하고 싶다고 했는데
후속작이 또 장르물이라 드덕에겐 너무 행복한 소식이지만
배우 본인에게는..😂
멜로는 영화로 한 편 가시죠...
 
 
우선 어제 확정된 <수사반장 1963> 정보부터 살펴볼까요?
 

출 연: 이제훈 외
장르 및 방송 시간: 시대극, 범죄, 수사물/ 금,토 오후 9:50~
방송 예정: 2023년 하반기
채 널: MBC
연 출: 김성훈 <공조>, <창궐>
극 본: 김영신
크리에이터: 박재범 <신의 퀴즈>, <굿 닥터>, <열혈 사제>, <빈센조>
원 작: 수사반장(1971~1989)
줄거리: 
야만의 시대,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들과 한 팀으로 똘똘 뭉쳐 
추악한 범죄들에 맞서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
 
 
모든 장르물 덕후들이 사랑하는 드라마 <시그널>의 박해영 경위와 또 다른 형사 연기를 보여줄
<수사반장 1963>은 드라마 <수사반장>의 프리퀄이라고 합니다.
최불암 배우의 대표작이자 18년간 총 880회가 방영되며
최고 시청률 70%를 기록한 범죄 수사 드라마였는데요.
수사반장의 영향으로 수사물이 성황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고정 출연진이었던 배우들은 드라마가 종영된 이후 명예 경찰관으로 임명되었다고 하는데요.
최불암 배우는 명예 경정, 김상순 배우는 명예 경감, 조경환, 남성훈 배우는 명예 경위,
김영옥, 이휘향 노경주 배우는 명예 경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12년에 수사반장 종편 35주년 기념식에서 최불암 배우는 명예 총경으로 1계급 승진하고
2018년에는 명예 경무관으로 승진했다고 하네요.
오래된 작품이다 보니 남자 배우분들 중에는 최불암 배우만 살아계시고
다른 분들은 돌아가신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 배우분들의 몫까지 이번 <수사반장 1963>에서 배우들이
좋은 작품을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제가 수사반장을 보고 자란 세대는 아니지만
이 익숙한 테마곡을 들으면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이 떠오르는데요.
송강호, 김뢰하, 박노식 배우가 짜장면을 먹으며 드라마에 푹 빠진 모습이 나오죠.
'이 노래가 좋아 처음에 나오는 노래가'
당시에 드라마를 보지 않았어도 오프닝 테마곡만으로도 즐거운 이 마음
왠지 이해가 가는데요.
어른들에게 추억의 드라마가 새로운 주인공들로 다시 돌아오니
전세대에게 사랑받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이제훈 배우가 최불암 배우가 맡았던 박반장, 박영한의 청년시절을 연기하는데요.
<수사반장 1963>은 수사반장의 10년 전의 이야기를 다루며
인간의 존엄성을 처참히 짓밟는 현실에 분노하며 악전고투를 벌이는 형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수사반장 동료들이 어떻게 한 팀이 되었는지에 대한
과정도 다룬다고 하니 다른 동료 형사들 이야기도 비중있게 다룰 듯 합니다.
형사들 간의 케미가 매우 중요할 듯 한데요.
티키타카가 좋은 배우들과의 연기 합을 기대해봅니다.
 

제가 <신의 퀴즈>때부터 좋아했던 박재범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함께 참여한다고 하니
기대감이 자꾸 치솟는 걸 막을 길이 없네요.
인터뷰 사진에 저렇게 대놓고 수사반장 대본이....

최근 <열혈사제>, <빈센조>로 믿고 보는 작가로 확실하게 자리 매김하셨는데
이전부터 오래 준비하신 만큼 좋은 작품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찐 박반장이신 최불암 배우님의 특별출연도.. 당연히 있는거겠죠..?
당연하게 기대해봅니다..(뻔뻔)
촬영은 올 하반기에 시작한다고하니
얼른 나머지 캐스팅 소식도 발표해주시고 끝까지 작업 잘 마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이제훈 배우의 새로운 장르물 너무 환영합니다.
멜로는 가...끔 하시고 장르물 많이 해주세요..
유퀴즈 보시고 김은희 작가님도 힘내셔서 <악귀> 끝나면
<시그널2>도.. 다시 한 번 생각해주시구요... ㅈ ㅔ발...
 

728x90
반응형

댓글